보령교육지원청Wee센터, 2019 생명존중 교육 실시

주간보령 | 입력 : 2019/09/18 [14:10]

 

▲  2019 생명존중 교육   © 주간보령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호)은 하반기2019 생명존중 교육을 관내 초 10개교를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16~30일까지 성주초등학교, 낙동초등학교, 청룡초등학교, 청라중학교, 천북중학교, 대명중학교 대천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생명존중 교육은 생명의 소중함과 타인을 존중하는 태도 함양을 위한 의사소통 및 사회기술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둔 교육으로 원만한 교우 관계를 유지하고,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여 관심과 배려가 충만한 학교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보령교육지원청Wee센터에서는 각 학교를 방문하여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사랑 지킴이 역할의 중요성, 사회성 증진 및 올바른 의사소통 방법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초등학교의 경우 이겨내Go, 즐겁Go, 살맛나Go’ 라는 주제로 놀이 체험 중심의 소규모 집단 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진호 교육장은 자살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공동체의 문제라는 인식이 확산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생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함양과 자살예방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