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월 지방재정 신속 집행율 24.4% 달성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하고 목표 조기 달성 위한 행정력 집중

정지석 기자 | 입력 : 2020/02/13 [10:50]

 


보령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정낙춘 부시장과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둔화된 고용과 지속되는 지역경제 어려움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지방재정 신속집행의 부서별 집행 현황을 분석하고, 집행율이 높은 우수 부서의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시의 신속집행 대상 예산액은 4721억 원으로 이중 목표액은57%2689억 원이며, 지난 10일 기준 656억 원을 집행해 24.4%의 집행률을 달성했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집행율 15% 포인트보다 10% 포인트 가까이 높아 올해는 신속집행 최우수 자치단체로 지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는 것이다.

 

또한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국민생활과 밀접한 소비투자 부문의 경우 목표액 633억 원 중 230억 원을 집행해 36.4%의 집행률을 보이고 있다.

 

시는 이러한 고무적인 상황에서도 6월 말까지 추진이 불가한 대단위 규모의 사업이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실시설계 완료 사업은 동절기 공사 중지 해제와 동시에 착공토록 계약심사 및 입찰 등 사전행정 절차를 이행키로 했다.

 

아울러 긴급입찰 선금급 집행 활성화 관급자재 선고지 제도 민간경상사업 보조금 일괄교부 계약상대자 대가지급 단축 등 지방재정 신속집행제도 적극 활용 지침을 반영해 집행에 가속도를 내기로 했다.

 

이밖에도 신속집행 실적을 부서장에 대한 직무성과로 반영하고, 우수부서 포상 및 부진 부서 재정 패널티 적용으로 강력하게 집행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중증장애인생산품, 중소기업제품, 여성장애인 기업, 지역 기업 물품의 우선구매 촉진을 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회복 등 선순환 구조를 갖춰나가기로 했다.

 

정낙춘 부시장은 우리 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의 상하반기 신속집행 평가에서 각각 우수 자치단체로 지정 받았지만, 최우수로 선정될 경우 교부세 등 인센티브 혜택을 더 받을 수 있고 이를 시민들에게 되돌려 드릴 수 있다, “5억 원 이상 대단위 사업의 예산집행 목표달성이 쉽지 않은데 집행 이전 충분한 사전 협의를 통해 신속히 집행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