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환경오염예방 특별감시 활동 펼쳐

주간보령 | 입력 : 2020/09/28 [10:24]

 

▲ 보령시청   ©주간보령

 

보령시는 추석연휴를 전후한 환경오염 발생 취약 시기를 맞아 지난 21일부터 내달 4일까지 환경오염예방 특별감시 활동을 벌인다.

 

중점 감시 대상지역 및 시설은 보령댐 주변지역과 대천천 및 웅천천, 성주천 등 소하천 하수 분뇨 축산 폐수처리시설 쓰레기 매립장, 소각시설, 음식물 공공처리시설 등 환경기초시설 악취배출사업장, 폐수다량 배출업체 등으로 방지시설 정상가동 여부, 폐기물 적정처리 등을 중점 점검한다.

 

시는 특별 감시반을 편성해 추석연휴 이전인 29일까지는 중점감시 대상지역에 대한 사전계도 및 자율점검, 환경오염 취약업소 중심 감시 및 순찰 강화, 특별단속을 실시하고, 연휴기간인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는 상수원수계, 공단주변 하천 등 오염 우려 하천에 대한 순찰을 강화한다.

 

또한 연휴 이후에는 환경관리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등의 장기간 가동중단에 따른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정상가동을 위한 기술지원도 실시한다.

 

신행철 환경보호과장은 추석 연휴기간 환경오염예방 취약지역에 대한 특별 감시활동으로 환경오염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