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주경 의원, 전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김봉권 기자 | 입력 : 2020/12/21 [18:11]

 


보령시의회 최주경 의원이 지난
18전국시군 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 복지향상 및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기초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최주경 의원은 의정 발전과 코로나19 방역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하게 됐다.

 

최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 제7대와 제8대 전반기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은 물론 행정사무감사 및 의원발의 조례제정을 통해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는 등 선진의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5분 발언을 통해 코로나19 콘트롤 타워 정립을 촉구하고, 발열체크 검역활동 현장체험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남다른 열정을 보여줬다.

 

또한, 의원 연구회인보령시 지역경제활성화 연구회활동을 통해 국내외 사례 연구와 현장 방문으로 보령화력 조기폐쇄에 따른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보령시에 적합한 대체에너지 모색과 폐쇄 화력발전 시설의 활용에 대해 대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최주경 의원은 "앞으로 의정활동을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더욱 겸손한 자세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