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6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오는 22일까지 동 지역 주민․기존 수료자 대상으로 60명 모집

주간보령 | 입력 : 2021/03/02 [11:38]

보령시는 오는 22일까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전반적 이해 및 주민주도의 상향식 도시재생 체계 확립을 위해 제6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60명을 모집한다.

 

도시재생대학은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찾아내고, 문제 발생 시 해결능력 배양을 통한 주민주도의 자력형 도시재생 추진체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6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관촌지구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뉴딜팀과 대천1-4동 주민이 대상인 기초팀’, 17-30세 청년이 대상인 청춘팀’, 기존 도시재생대학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화팀4개 팀으로 운영한다.

 

교육은 보령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으로 오는 46일부터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 및 정책방향 등 특별강의, 문화예술을 매개로 한 도시재생 사례, 지역착근형 청춘살이 모색 등 팀별 수업, 우수사례지 견학 등 모두 10회에 걸쳐 38시간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동 행정복지센터와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접수 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도시재생지원센터(930-3877)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