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산도에 푸드트럭 떴다! …관광객 맞이 준비 ‘분주’

보령해저터널 개통 대비 푸드존 및 원산창고 개점, 민관협의체 발대식 가져

황대식 기자 | 입력 : 2021/11/17 [12:17]

 

▲ 원산도해수욕장 푸드존 개점식   © 주간보령


국내 최장인 보령해저터널이 이달 말 개통을 앞둔 가운데 보령시는 원산도에 몰려들 관광객 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

 

시는 16일 원산도 일원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박금순 보령시의회 의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원산도 푸드존원산창고오픈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문을 연 푸드존은 마을주민이 직접 푸드트럭을 운영해 떡볶이, 김밥 등 분식뿐만 아니라 싱싱한 지역수산물을 이용한 붕장어구이 등도 맛볼 수 있다.

 

푸드트럭은 내년 3월까지 원산도해수욕장에서 7대를 우선 시범 운영하고, 내년 4월부터는 원산도해수욕장에 5, 체육공원에 4대 등 총 9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원산창고는 지역 청년의 안정적 정착과 농촌 지역사회 활력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77000만 원을 들여 조성한 지상 1, 연면적 300규모의 로컬푸드마켓으로 만 40세 미만의 청년 농부들로 구성된 만세청년팜스토리와 원산도 지역주민이 모여 설립한 잇다협동조합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원산도해수욕장에서 교통안내 민관협의체발대식도 개최됐다.

 

교통안내 민관협의체는 지역주민과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협의체로 원산도 방문객을 대상으로 금, , 일 등 주말과 공휴일에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지점에서 교통 및 관광 안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해저터널 개통으로 원산도에 대한 관광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보령시와 시민이 힘을 합쳐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원산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불편함 없이 즐기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