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 건강걷기 노르딕워킹 프로그램 지원

재난·안전 담당자 40명 대상 해양 치유 걷기

정지석 기자 | 입력 : 2022/01/21 [10:59]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
(원장 윤희성)은 충청남도교육청 안전총괄과가 주관하는 재난·안전 담당자 연수 인원 40명을 대상으로 노르딕워킹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

 

21일 원산도와 대천 해변 일대에서 진행된 노르딕워킹은 전용 스틱(노르딕스틱)을 이용해 땅을 밀어내듯 걷는 운동으로, 다이어트는 물론 자세 교정, 스트레스 해소 등에 탁월하여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웰빙 운동 중 하나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르딕워킹 소개 및 장비 사용법, 올바른 걷기 동작 등 노르딕워킹에 대한 기초이론 설명과 탁 트인 바다 풍광을 바라보며 해변을 따라 걷는 시간으로 이루어져 참가 교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교직원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코로나19로 지쳤던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기분을 느꼈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 원장은 앞으로도 충남교육청 소속 유일한 해양전문기관으로서 해양치유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충청남도 교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