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보건소, 찾아가는 학교구강보건사업 추진

초등학교 학생 불소바니쉬 도포 실시

주성철 기자 | 입력 : 2024/04/11 [09:47]


보령시보건소는 병·의원 접근성이 낮은 읍·면지역 19개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구강보건사업을 추진한다.

 

보건소 구강 전문인력(공중보건의 1, 치과위생사 1)이 연 2회 학교를 방문해 구강교육 및 불소도포 등을 제공하고, 학교 담당자가 주 1회 불소용액양치를 실시하여 학령기 구강건강관리의 기초를 마련한다.

 

보건소는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올바른 구강건강습관 형성 및 칫솔질 실천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불소바니쉬 도포를 실시하여 세균의 진행을억제해 치아 우식 예방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불소용액양치사업에 참여하는 학교에는 칫솔·치약세트를 제공하여 점심식사 칫솔질 실천의 동기를 부여하고 학생들의 올바른 양치질 습관형성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2023년 초등학교 1,2학년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조사결과 202249.9% 보다 12.8%p 증가한 62.7%를 나타내 학생 구강건강증진에 대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학교구강보건사업 추진을 통하여 학생들이 치아의 중요성인식하고 올바른 구강건강습관을 형성하여 스스로 치아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