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4년 지역안전지수 향상 추진계획 보고회

각 지표별 전년도 지수 등급의 면밀한 결과 분석과 올해 추진방향 및 개선책 논의

황대식 기자 | 입력 : 2024/04/12 [10:43]

보령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년도 지역안전지수 등급 결과를 분석하고 올해 추진방향과 개선책을 논의하기 위해‘2024년 지역안전지수 향상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주간보령

 


보령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년도 지역안전지수 등급 결과를 분석하고, 올해 추진방향과 개선책을 논의하기 위해‘2024년 지역안전지수 향상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동일 시장을 비롯해 실·과장 등 관계 공무원 40여 명과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각 분야별 지표값의 결과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타 시·군의 접목 가능한 우수사례를 공유 및 부서별 연계 가능 사업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월 행정안전부에서 공표한 자료에 따르면, 보령시는 각 분야별 범죄 1등급 교통사고 5등급 화재 3등급 생활안전 5등급 자살 5등급 감염병 4등급으로 평가됐다.

 

범죄 분야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유지하고 있는 한편 교통사고 생활안전 자살 분야에서는 다소 취약한 모습을 보였다. 이는 전국 시 평균에 대비하여 인구 만 명당 교통사고 사망자 수와 자살 사망자 수가 많고 생활안전 관련 구급건 수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올 한 해 동안 보령시는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지역안전지수 향상 T/F 추진단을 운영하며, 각 분야별 지수 개선을 위한 사업을 발굴해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과 함께 인적·물적자원을 투입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김동일 시장은우리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어 있는 지역안전지수 등급을 세밀하게 분석해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목표를 세워 개선 사업 추진에 증진하겠다모든 행정을 함에 있어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실천해 우리 보령시가 안전도시, OK보령으로 거듭나는데 공직자 모두가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