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신고 납부

보령시, 오는 5월 31일까지 2023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

주간보령 | 입력 : 2024/05/05 [10:00]

▲ 보령시청     ©주간보령

 

 보령시는 오는 531일까지 2023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고 밝혔다.

 

5월 한 달동안 납세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보령시청(세무과/1) 내 개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도움창구를 설치하여, 모두채움 안내대상 중 전자신고가 어려운 고령자와 장애인에 대해 방문 신고를 지원한다.

 

모두채움 안내 대상자는 단순경비율 소규모 사업자, 종교인 등으로 국세청에서 과세표준, 납부세액, 신고방법 등이 모두 기재된 납부서를 받은 납세자이다.

 

국세청에서 대상자에게 종합소득세 신고안내문과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를 함께 발송하며, 안내서에 따라 ARS, 홈택스, 위택스 등으로 간편하게 신고하면 된다.

 

모두채움 납세자는 확정신고기간 내에 해당 납부서로 납부하면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한 것으로 인정되며, 그 외 납세자의 경우는 전자신고, 모바일 신고, 우편 또는 방문신고(세무서)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전자신고는 홈택스(www.hometax.go.kr)접속해서 종합소득세를 신고한 뒤지방소득세 신고하기버튼을 클릭하면 위택스(www.wetax.go.kr)에 자동 접속되어 개인지방소득세를 함께 원스톱 신고할 수 있다.

 

또한 2023년부터 종합소득에 대한 개인지방소득세 분할납부제도가 신설되어 납부세액이 1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2개월 이내에 분할납부가 가능하다.

 

이명철 세무과장은“5월 개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납부기간 동안 신고창구 운영을 통해 납세자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신고 마감일에 집중되지 않도록 가급적 미리미리 신고𐤟납부해 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