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연합회 능력쑥쑥 아카데미 개최

정지석 기자 | 입력 : 2024/06/21 [12:33]


보령시는 20일부터 이틀간 보령베이스에서 한국생활개선 보령시연합회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능력쑥쑥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농촌발전과 농촌여성의 지위향상을 목적으로 농촌여성의 역량개발을 통해 지역 리더로 육성하고 생활개선회원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에는 농가 경영 합리화를 위한 여성농업인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지역농특산물 유통·경매, 건강과 생활관리, 제로웨이스트 챌린지, 읍면동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둘째날에는 퍼스널 컬러이미지 마케팅, 치유농업 체험, 현안사항 협의 및 정보공유가 이뤄졌다.

 

김구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생활개선회를 보령시의 풍요로운 미래를 이끌고 농촌 발전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여성리더로 적극 양성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생활개선 보령시연합회는 14개회(1, 읍면동 13) 504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농촌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 나누는 농촌문화 확산을 실천하며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 봉사로 농촌 자살 예방 및 사회적 소외감 완화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농촌여성 능력개발과 학습동아리 운영 등 학습단체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