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학 아동 건강 성장 튼튼아이 성장교실 운영

보령시보건소, 비만 예방 등의 건강한 성장 위한 교육 프로그램

주성철 기자 | 입력 : 2024/07/02 [13:26]

▲ 구강교육   © 주간보령


보령시보건소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올바른 건강습관확립 및 비만 예방 등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보건복지부 아동종합실태조사에 따르면, 주중 앉아있는 시간이 1시간 52분 증가하였으며, 3~8세 아동의 비만율은 12.3%로 성인기 비만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

 

이에 이번 프로그램은 미취학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6월부터 9월까지 14주간 운영되며, 참여기관으로 선정된 14기관 아동 219명을 대상, 눈높이에 맞는 체험형 교구를 활용하여 쉽게 건강에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 요리교실    © 주간보령

 

▲ 유아체조   © 주간보령

 

▲ 응급처치교육    © 주간보령

 

▲재활교육(휄체어)   © 주간보령

 

▲흡연예방, 금주교육   © 주간보령


아동용 마네킹 대상 실생활 안전사고 및 응급상황 대처법 교육(응급처치) 휠체어 모형 만들기 키트를 활용한 낙상·손상예방교육(재활) 음주·흡연의 위해성 교육(금연·금주) 채소 기르기 및 요리교실을 통한 편식예방교육(영양) 올바른 칫솔질 방법 및 불소바니쉬 도포 등 구강보건교육(구강)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전통놀이 및 유아체조교실(신체활동) 등으로 구성되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보건소는 대상자 맞춤형 교육으로 효과성과 만족도를 높이겠다교육 주제에 맞는 다양한 교구를 통해 미취학 아동의 올바른 평생 건강 습관 형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