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보건소, 음식점 위생등급제 맞춤형 컨설팅 지원

주성철 기자 | 입력 : 2024/07/05 [12:19]

▲ 보령시보건소   © 주간보령


보령시보건소가 안전한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위생등급제 신청 희망업소를 대상으로음식점 위생등급제컨설팅을 지원한다.

 

위생등급제란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평가하여 우수한 업소에 대해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로 기본 분야, 일반 분야, 공통분야(가점) 44항목에 대해 평가를 진행하고 평가 점수에 따라 매우우수(★★★)’, ‘우수(★★)’, ‘좋음()’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위생등급 지정에 어려움을 느끼는 영업자들을 위해 보령시보건소는 전문 컨설팅 업체를 통하여 위생등급 신청 절차·방법 안내, 구비서류 검토, 평가 기준에 대한 교육 등 위생등급 지정에 필요한 업소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식품접객업소(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이며, 선착순 20개소를 모집한다. 컨설팅 참여를 원하는 영업자는 보령시청 누리집(www.brcn.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보령시보건소 보건행정과(041-930-5932)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위생등급 지정업소는 위생등급 지정서 및 표지판 제공, 2년간 출입검사 면제, 위생용품지원, 배달어플, 네이버 플레이스 등에 위생등급 지정업소 표시 및 홍보 등의 혜택이주어진다.

 

보령시보건소 전경희 소장은 보령시민이 안심하고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위생등급제 지정을 확대할 것이며, 정이 어려운 만큼 전문업체의 맞춤형 컨설팅을 활용해 많은 음식점이 등급 지정을 받길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