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청, 평화통일 염원 섬 탐방 배움자리

주성철 기자 | 입력 : 2024/07/10 [13:58]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지난 9일 광명초등학교,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에서 ‘2024 학교지원센터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4), 평화통일 염원 섬 탐방 배움자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움자리는 신규교사들에게 실무적인 연수를 통해 즐거운 학교생활 및 전문성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보령문화원 신재완 원장을 초빙하여 광명초등학교에서 보령의 섬을 주제로 보령의 다양한 섬 이야기, 섬 지역의 생태계 이해 및 자연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신규교사들의 흥미를 이끌었다. 또한, 평화통일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평화, 인권, 통일, 민주주의, 다양성의 가치와 이해를 통한 상호공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배움자리에 참여한 한 교사는 오늘 배움자리를 통해 보령 아름다운 섬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였고, 평화통일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통일 문제에 대해 여러 관점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백정현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신규교사들이 안정적인 교직 생활에 잘 적응하고 다양한 교직 역량을 기르도록 적극 지원해 왔다. 보령 지역 자연 환경을 경험하여 지리적 지식을 넓히고, 자연 보호의 중요성과 남북한의 문화와 역사, 그리고 통일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