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인식개선 화합행사「따로 또 같이」 개최

2024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

주성철 기자 | 입력 : 2024/09/26 [14:27]


보령시는 오는 27일 보령시가족센터에서 보령시민을 대상으로 2024다문화인식개선 화합행사따로또 같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령시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다문화 이해와 체험을 통해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다문화 수용성을 제고하고, 상호문화에 대한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결혼 이주민의 라인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세계 여러나라의 문화 체험 부스(13개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온 가족이 함께즐길 수 있는 문화 교류와 소통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5개국(한국, 일본, 중국, 베트남, 필리핀) 전통놀이 및 만국기 팔찌, 글라이더,전통의상 랜턴·아이싱 쿠키 등의 체험을 통해 다양한 나라의놀이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기선 부시장은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다양한 문화가 존중받고 이해되는 화합의 가치를 실현하고, 모든가족이 안정적이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