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초, 직업체험 굿 잡! 생생한 잡(JOB)체험

조미진 기자 | 입력 : 2018/11/28 [11:19]

오천초등학교(교장 김미정)에서는 지난 23, 36학년을 대상으로 한국 잡월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 잡월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직업체험관으로 직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학생들이 다양한 잡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청소년체험관은 항공사, 로봇공학연구소, 사회복지관, 병원 수술실, 항공기 조종실 등 43개 체험실에서 66개 직종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아직 진로를 정하지 못해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6학년 김영찬 학생은 프로그래머가 꿈이어서 컴퓨터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이 많았다.”실제 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언어들을 만져보니 꿈을 이룬 20년 뒤의 내 모습이 상상되어 설렜다.”고 말했다.

 

김미정 교장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직업의식을 갖고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와 자신의 적성을 알아보며 미래 직업을 갖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 연계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실시할 계획을 밝혔다.

 

 

▲ 오천초, 잡월드 진로체험학습    © 주간보령

 

▲     © 주간보령

 

▲     © 주간보령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