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5동, 경로당 운영비 등 보조금 집행 교육

강순자 기자 | 입력 : 2019/02/12 [15:15]


보령시 대천5동은 지난 11 동사무소 회의실에서 23개 경로당의 회장과 총무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운영비 등 보조금 집행 지침에 대한 교육을 실시 했다

 

이번 교육은 보조금 사용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인한 보조금 정산 부실, 보조금 목적 외 사용, 난방 시설 미가동으로 보조금을 제대로 사용치 않고 보조금을 반납하는 사례가 발생 하는 것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경로당 관련 지원 경비의 합법적 집행과 투명성 제고를 통한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경로당 운영비와 냉난방비 등 한시적 지원사업 신청 안내, 부식비, 양곡지원 사용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경로당 운영비로 사용할 수 없는 항목 등을 예를 들어 설명해 이해를 도왔고, 경로당의 효율적인 운영 관리 및 경로당 책임보험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최광희 동장은 보조금 집행의 원칙을 준수하고 체크카드 사용을 의무화 하는 등 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적절한 보조금 사용이 이뤄지도록 순회 지도 점검을 강화하고 경로당 보조금 정산에도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