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2동,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에 이불빨래 서비스

강순자 기자 | 입력 : 2019/04/26 [11:31]

 


대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영필, 백복기)는 지난 24일 이불빨래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 및 장애인가구를 대상으로 뽀송뽀송 우리 동네 빨래방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자원봉사센터의 빨래방 차량을 이용해 대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이불을 수거하여 세탁 및 건조 후 다시 배달까지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세탁된 빨래를 전달받으신 어르신들은 집이 협소하여 이불 건조에 어려움을 겪거나 세탁기 용량이 작아 세탁 엄두를 못 내고 있었다.”깨끗하게 세탁하여 뽀송 뽀송해진 이불을 받아볼 수 있어 매우 기분이 좋고 고맙다고 말했다.권영필 민간위원장은 앞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협의체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빨래방사업 외에 밑반찬지원 및 이미용사업을 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또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 발굴을 위한 달방 거주자 생활실태조사 및 중장년 1인 가구에 대한 일제조사 등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