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천읍, 저소득 독거 어르신 문화 나들이 운영

조미진 기자 | 입력 : 2019/06/01 [15:19]

웅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 위원장 백영창, 민간위원장 이태영)에서는 저소득 취약계층(노인, 아동)을 대상으로 손에 손잡고문화 나들이를 운영하고 있다.

 

5(노인 3, 아동 2)운영되는 나들이는 5301차로 사례 관리 대상자 중 저소득 독거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관내 성주(개화예술공원, 성주산 자연휴양림) 나들이를 실시했다.

 

관내 보령어린이집에서 차량을 지원 받고 웅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하여 진행하였다.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점심 식사 후, 성주산자영휴양림 및 개화예술공원에서 수목원 관람 및 조형물 관람 등을 통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였다.

 

 저소득 독거 어르신 중 건강악화로 인한 거동불편으로 관내나들이조차 한 번도 해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시작하게 된 1회차 문화나들이는 참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개화예술공원에서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보령에 이렇게 좋은 곳이 있는 줄 몰랐고, 정말 오랜만에 나들이를 하니 기분이 매우 좋다라고 말하여, 활짝 웃으셨다.

 

민간 위원장(이태영)어르신들의 첫번째 보령 나들이를 함께할 수 있어 뿌듯했고, 함께 활짝 웃을 수 있어 행복했다고 말했다. 웅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읍내 취약 계층과 함께 하는 행복 공동체 웅천읍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서 노력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