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우 의원, 업무추진 우수 시·군에 대한 도차원의 인센티브 강화하여, 적극 행정 장려해

중앙정부 지원 사업에 대한 효율적인 추진을 당부

주간보령 | 입력 : 2019/09/05 [16:17]

  

▲ 이영우 의원(보령2)    

이영우 의원(보령2) 지난 830일 제314회 임시회 제1차 행정위원회 기획조정실 소관 2019년도 제2회 충청남도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질의 를 통해 업무추진 우수 시·군 사업비에 대한 인센티브를 30억 원에서 16 억 원으로 감액 변경한 사유를 묻고, 업무 추진이 탁월한 시·군에 대해서 는 인센티브를 강화 적용하여 적극적인 행정 추진을 장려해야 할 필요성 을 제안했다.

 

또한, 이 의원은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지원의 일환으로 시행 중인 유기농업 홍성형 프로젝트를 기획조정실에서 추진하게 된 경위를 묻고 해당 프로젝트는 전문부서인 농림축산국이 주관하여 추진하는 것이 효율 성을 담보할 수 있다라고 주문했다.

 

이어진 충청남도 성인 문해교육 심의에서 이의원은 성인 문해 교육의 현황자료에 의하면 교육프로그램의 구성 내용, 강사 수, 학습 장비 구비 등이 각 시·군 간에 현격히 차이를 보이고 있다라고 지적하며, 충남도내 성인 문해 교육이 지역 간 격차 없이 균등화 되어 이루어져야 한다고 언급했다.

 

속개된 2019년도 제2회 충청남도 추가경정 예산안 공보관 소관 업무질의에서는 충남도정에 대한 도민의 알 권리 충족 기회 확장과 적극적인 도정 홍보를 위해 다양한 채널 특히,KBS·MBC TV를 통한 언론보도를 주문했다.

2차 행정자치위원회 자치 행정국 소관의2019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심의에서는 이의원은 도청구조가 복잡하고 주차 공간 협소로 도민들께서 도청을 방문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획기적인 방법을 고안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주문하며 민원인 방문 시 주차의 편의를 최대한 보장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것을 당부했다.

 

이튿날 열린 3차 행정자치위원회 미래 산업국 소관 2019년도 제2회 충청남도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질의에서는 일선 시·군 교부금인 지역자원시설세가 그 취지에 맞게 해당 지역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미세먼지 저감 대책 등 목적사업의 특별회계로 편성·지출되도록 일선 시·군에 대한 도차원의 행정지도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