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3월말 기준 신속집행률 69% 달성…도내 1위

4월중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주간보령 | 입력 : 2020/04/09 [12:15]

 

▲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 주간보령


보령시는
3월말 기준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목표 대비 69%를 달성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침체와 둔화된 고용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부서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4월중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시에 따르면 올해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상액은 4719억 원으로 이중 상반기 목표액은 2688억 원이며, 3월말까지 69%1851억 원을 집행해 충청남도 내 15개 시군 중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이다.

 

또한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소비투자 분야에서는 목표액 633억 원 중 798억 원을 집행해 126%의 높은 집행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시는 2분기에도 공사착공 사업은 관급자재 선고지, 선금 및 기성금을 최대한 집행하고, 긴급입찰 민간경상사업보조금 일괄교부 민간자본 선금지급 등 지방재정 신속집행제도를 적극 활용해 집행률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진행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신속집행 실적을 부서장에 대한 직무성과 반영 및 우수부서 포상, 부진 부서 재정 페널티 적용 등 신속집행에 온 힘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 코로나19로 소비심리 위축으로 대부분의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통한 경기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해 나가야 한다, “정부 및 충청남도와 함께 추진하는 긴급생활안정자금 또한 조기 지급으로 시민들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