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한마음UP! 성장중심 기초학력프로그램 운영

정흥채 기자 | 입력 : 2020/07/02 [11:18]

 

▲보령교육청 전경    © 주간보령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장 서정문)은2020학년도 관내 학생들의 기초학력향상을 위해 고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마음UP! 성장중심 기초학력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월부터 주말마다 실시되는 한마음UP 프로그램은 코로나19대응 교육과정 운영으로 인해 저하된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향상을 목적으로 고등학생 14, 중학생 24명을 대상으로 보령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운영된다.

 

그동안 코로나19 감염병으로 등교 연기가 5차에 걸쳐 이루어진 바, 원격수업에 따른 학력결손 예방과 수업 내실화가 더 필요하다는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지난 3월부터 다양한 학습 지원 대책을 시행해 왔다.

 

이번 한마음UP 성장중심 기초학력프로그램은 고등학생과 중학생의 멘토-멘티 1:1 매칭 통해 진행되며, 고등학생들은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제공하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얻고, 중학생들은 부족한 기초학력을 향상하고 선배들의 다양한 경험을 배움으로써 함께 성장하는 기초학력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에 멘토로 참여를 신청한 대천고 신혜성 학생은 기존의 프로그램과 다르게 배운 것을 중학교 동생들과 함께 공부하며 배움을 더 단단히 할 수 있고, 진로를 탐색하는 데 활용할 수 있어 더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마음UP프로그램에 대해 서정문 교육장은 관내 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을 향상하고,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