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코로나19 확산 방지,시민 안전 최우선

주간보령 | 입력 : 2020/09/24 [20:51]

보령시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 안전, 물가 및 교통 등 7대 분야 22과제를 담은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철저한 방역 속에 시민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간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먼저 중점 추진과제로 코로나19 방역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지난 19일부터 내달 4일까지 보령형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운영하며 고위험시설 8종의 집합제한 권고를 비롯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프랜차이즈 커피 음료 전문점 등의 포장과 배달을 권고한다.

 

▲  보령시청   ©주간보령

 

 추석 이전 전 시민에게 방역마스크(15)를 지급하고 추석연휴기간 방역 신속대응팀을 124명을 가동하여 사안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한다.

 

아울러 고위험시설 지원금 조기 집행 격리대상자 생활비 지원 정부 2차 재난지원금 집행 준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자금 지원 모란공원 봉안당 방문예약제 운영 역사 및 종합터미널 등 대중교통과 다중이용시설 방역 관리 관광지 및 6개 전통시장 방역 관리 등을 중점 추진한다.

 

또한 명절이면 치솟는 물가와 성수품의 지역특산물 둔갑판매를 점검하고, 연휴기간 중 비상진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 등 55개소의 비상의료체계를 구축해 진료 공백을 없앤다.

 

이밖에도 생활쓰레기 청소대책, 공중화장실의 청결관리, 상하수도 급배수 대책반을 운영하여 연휴기간 중 깨끗하고 불편 없는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

 

김동일 시장은 올해 추석은 예년과 달리 코로나19로 반가운 마음보다는 걱정이 앞서고 있고, 가족과 함께하는 명절이기 보다는 이동을 자제하여 가족을 위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 “시는 추석 연휴기간 꼼꼼한 대책으로 방역 및 시민 불편 최소화에 중점을 두겠으니, 시민들께서도 마스크 착용 및 손씻기 등 개인 위생에 철저를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