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경, 국민 정책참여 및 소통을 위한‘국민생각함 운영단’구성

지금 온라인 국민생각함에 접속하셔서 보령해경서 추진정책에 의견을 달아주세요

황대식 기자 | 입력 : 2021/04/16 [17:07]

 

▲ 보령해양경찰서 전경  © 주간보령


보령해양경찰서
(서장 하태영)는 오는 19일부터 국민 정책참여 확대 및 소통을 위한 국민생각함 운영단을 구성·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민생각함이란, 국민·전문가·공직자가 소통하며 함께 정책을 만들어 가기 위한 온라인 정책참여 매개체로 국민권익위원에서 운영중인 온라인 플랫폼이다.

플랫폼 :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모바일 앱, 웹 사이트 등을 통칭하는 의미

 

보령해경은 국민들이 쉽게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기 위하여 대국민 소통 플랫폼인 국민생각함을 활용하여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소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민생각함 운영단은 보령해경서 각 기능별 담당자 13명의 경찰관으로 선정되어 국민들이 국민생각함에 등록한 안건(의견)을 모니터링하여 신규정책 수립 및 수정·보완 등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보령해경에서 추진계획에 있는 정책을 사전에 국민생각함 안건으로 등록하여 국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함으로서 정책과정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보령해경 관계자는국민들의 직접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보완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이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