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학어린이‘식품안전 건강 뮤지컬 인형극’공연

보령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심성환 기자 | 입력 : 2024/07/10 [13:51]

 

▲ 미취학어린 뮤지컬 인형극  © 주간보령     ©주간보령

 


보령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영호)는 지난 9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 건강 뮤지컬 ‘출동 , 건강한 응가맨’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집, 유치원 41개소, 미취학 어린이 900여 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어린이의 잘못된 식습관 개선과 건강한 식생활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식생활 개선을 위한 ▲손씻기 ▲골고루 먹기 ▲채소 과일 먹기 등 어린이들이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상상력을 키워주는 이야기와 감동적인 음악으로 기획됐다.

 

 김영호 센터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보령시가 설치·지원하고 혜전대학교가 운영하는 기관으로 총 79개소(어린이급식소 64개소, 사회복지급식소 15개소)가 운영되며, 어린이 및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으로 철저한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